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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ay2 복습문제 (20문제)

1단계 (기초 문제, 7문제)

  1. 6 + □ = 10
  2. □ - 4 = 6
  3. 9 + □ = 15
  4. □ - 7 = 5
  5. 8 + □ = 12
  6. □ - 3 = 2
  7. 11 + □ = 18

2단계 (중간 난이도, 7문제)

  1. □ + 5 = 14 - 4
  2. 2 × □ = 16 ÷ 2
  3. □ - 3 + 2 = 6
  4. (□ + 4) - 2 = 9
  5. 3 × (□ - 2) = 6
  6. □ + 2 = □ - 2 + 4
  7. 4 + □ - 3 = 8

3단계 (서술형 문제, 6문제)

  1. 아빠가 책을 □권 사왔다. 내가 3권을 읽고 나니 남은 책이 7권이다. 처음에 아빠가 사온 책의 개수는 몇 권인가?
  2. 형과 동생이 합쳐서 □개의 사탕을 가지고 있다. 형이 8개, 동생이 6개를 가지고 있다면 □는 얼마인가?
  3. □개의 연필을 가지고 있었다. 친구에게 5개를 주고 나니 10개가 남았다. 처음 가지고 있던 연필 개수는 몇 개인가?
  4. 한 상자에 □개의 과자가 들어 있다. 2개를 먹고 남은 과자가 8개라면 처음 상자에 있던 과자의 개수는 몇 개인가?
  5. 어떤 수에 6을 더한 값이 같은 수의 2배가 됩니다. 이 수를 구하는 식을 만들고 풀어보세요.
  6. □ + 7을 했을 때 13이 되고, □ - 3을 했을 때 3이 된다. □를 구하는 방법을 설명하세요.

 


Day3 -  곱셈과 나눗셈을 이용한 방정식

 

 

📌 학습 목표

  • 곱셈과 나눗셈을 이용한 방정식을 이해한다.
  • 방정식에서 곱셈과 나눗셈의 역할을 배운다.
  • 양변에 같은 수를 곱하거나 나누어도 등식이 성립함을 익힌다.

📝 학습 내용

1. 곱셈을 포함한 방정식

  • 어떤 수를 곱했을 때의 방정식
    • 예: 3×□=12
    • □를 구하려면 양변을 3으로 나눠야 한다.
    • □=12÷3=4

2. 나눗셈을 포함한 방정식

  • 어떤 수를 나누었을 때의 방정식
    • 예: □÷4=2
    • □를 구하려면 양변에 4를 곱해야 한다.
    • □=2×4=8

3. 양변에 같은 수를 곱하거나 나누어도 등식이 성립함

  • 예: 2×□=10
    • 양변을 2로 나누면 □=5
  • 예: □÷3=6
    • 양변에 3을 곱하면 □=18

✏️ 연습 문제 (20문제, 3단계 난이도 포함)

1단계 (기초 문제, 7문제)

  1. 4×□=16
  2. □÷2=5
  3. 3×□=9
  4. □÷5=4
  5. 6×□=18
  6. □÷7=3
  7. 2×□=8

2단계 (중간 난이도, 7문제)

  1. 5×□=40÷2
  2. □÷4+2=6
  3. 3×(□−2)=12
  4. (□÷2)+5=9
  5. 2×(□+3)=14
  6. 4×□=□+12
  7. □÷3=□−4

3단계 (서술형 문제, 6문제)

  1. 한 박스에 사과가 □개씩 들어 있다. 3박스에는 총 15개의 사과가 들어 있다. 한 박스에 몇 개의 사과가 있는가?
  2. 어떤 수를 4배 했더니 28이 되었다. 이 수를 구하는 식을 만들고 풀어보세요.
  3. 나누기를 이용하여 어떤 수를 6으로 나누었더니 7이 되었다. 이 수를 구하는 식을 만들고 풀어보세요.
  4. 엄마가 사탕을 24개 사서 □명의 아이들에게 똑같이 나누어 주었다. 한 아이당 6개씩 받았다면, 아이들의 수는 몇 명인가?
  5. 어떤 수에 3을 곱하고 6을 더했더니 21이 되었다. 이 수를 구하는 식을 만들고 풀어보세요.
  6. 아빠가 친구들에게 귤을 똑같이 나누어 주었다. 귤의 총 개수는 36개이고, 한 사람당 6개씩 받았다면, 몇 명의 친구들에게 나누어 준 것인가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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