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udy/Mathmetics
[초등학교 방정식] Day1 - 방정식이란 무엇인가? (feat. DeepSeek)
knowledge hunter
2025. 1. 31. 11:1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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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일차: 방정식이란 무엇인가?
학습 목표
- 방정식의 기본 개념 이해
- 미지수(□)의 개념 이해
- 간단한 방정식 문제 풀기
학습 내용
1. 방정식이란?
- 방정식은 양쪽이 같다는 것을 나타내는 식입니다.
- 예: 3 + □ = 5
- 여기서 □는 미지수라고 합니다. 우리가 찾아야 하는 수예요.
- 이 방정식은 "3에 어떤 수를 더하면 5가 된다"는 뜻입니다.
2. 미지수(□)의 개념
- 미지수는 아직 모르는 수를 나타내는 기호입니다.
- 예: □ + 2 = 7
- 여기서 □는 "어떤 수에 2를 더하면 7이 된다"는 뜻입니다.
- □는 5가 되어야 합니다.
3. 방정식 풀이 방법
- 방정식을 풀려면 미지수(□)를 찾아야 합니다.
- 예: 4 + □ = 9
- □를 찾으려면 양변에서 4를 빼면 됩니다.
- □ = 9 - 4 = 5
연습문제 20개
1단계: 빈칸 채우기 (미지수 찾기)
- 2 + □ = 5
- 7 - □ = 3
- □ + 4 = 10
- □ - 3 = 6
- 5 + □ = 12
- 9 - □ = 2
- □ + 6 = 15
- □ - 5 = 4
- 8 + □ = 17
- 10 - □ = 7
2단계: 일상생활 문제 (미지수 찾기)
11. 사과 3개와 □개를 더하면 8개가 됩니다. □는 몇 개인가요?
12. 동생이 □개의 사탕을 먹고 4개가 남았습니다. 처음에 사탕은 10개였습니다. □는 몇 개인가요?
13. □개의 풍선을 터뜨리니 5개가 남았습니다. 처음에 풍선은 12개였습니다. □는 몇 개인가요?
14. □개의 연필을 샀더니 총 연필이 9개가 되었습니다. 원래 연필은 4개였습니다. □는 몇 개인가요?
15. □개의 공을 주웠더니 총 공이 7개가 되었습니다. 원래 공은 3개였습니다. □는 몇 개인가요?
3단계: 조금 더 어려운 문제
16. 3 + □ + 2 = 10
17. □ - 2 + 4 = 9
18. 5 + □ - 3 = 8
19. □ + 6 - 4 = 7
20. 10 - □ + 3 = 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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